위의 자료는 강병주골프렛슨-퍼팅감익히기 라는 동영상입니다.
퍼팅은 공을 굴리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하네요. 마치 볼링공을 부드럽게 굴리듯이 말입니다. 흠.. 이 자료는 그냥 퍼팅을 때리거나 미는게 아니라 굴린다 라는 개념만 얘기해주는거군요.. 굴린다 굴린다.. 볼링공을 예로 들어주니까 개념은 와 닿네요....
이 자료는 데이비스 러브3세의 퍼팅시 중요한 팁 이라는 자료입니다. 이 자료에서도 한가지 충고를 하고 있는데 특히 퍼팅에서 매번 동일한 프리샷 루틴을 가져가야 한다는 것입니다. 이렇게 해야만 중압감을 벗어날수 있고 안정적인 퍼팅을 할수 있다고 하는군요. 나만의 프리샷 루틴을 좀 정리해봐야겠군요...
이 외에도 몇가지 기사를 읽어보니 아래와 같은 내용이 정리되는군요.
- 힘으로 퍼팅거리를 조절하는것은 좋지 않다. 그날의 몸 상태에 따라 매우 달라질수 있기 때문이다.
- 짧은 퍼팅은 거리보다는 방향이 중요. 긴퍼팅은 방향보다는 거리감이 중요.
- 퍼터 헤드길이를 기준으로 백스윙을 하라. 홀주변 5발자국이내는 퍼터헤드 1만큼 백스윙을 하면 된다.
- 긴퍼팅은 홀컵에 넣기보다는 1M내로 붙인다는 목표로 하라.
- 티업하기전 클럽하우스 주변의 연습그린을 꼭 활용하라. 그날의 골프장 그린의 상태를 말해주기 때문에.
그리고 뭐니뭐니해도 연습만이 왕도라고 하는군요. 라운딩 나갈때 1시간정도 먼저가서 연습그린을 충분히 활용하는것이 정답인것 같네요. 늘 허겁지겁 가다보니.. 그러지 못한것 같아요.
이렇게 시원하게 들어가주면 얼마나 좋을까요???
지금까지 유투브에서만 찾아봤는데, TV팟을 뒤져보니 훨씬 더 좋은 자료가 올라와 있네요.
여기까지가 퍼팅의 기본적인 자세에 관한 내용입니다. 하나하나 주옥같은 말들이네요..
이것이 바로 궁금해하던 롱퍼팅의 요령입니다. 무엇보다 중요한게.. 롱퍼팅에서는 왼손목이 좀 꺽여야 한다는점. 그래야만 제거리가 나온다고 하네요.. 왼손목 안꺾을려고 버티다가 근처에도 못간게 몇번인지.. 이제는 자신있게 왼손목을 꺾어줘야겠습니다...
퍼팅에 관한 참 좋은 자료입니다. 관심있으신 분들은 동영상을 첨부터 한번 보시길 권해드립니다. 대략 9분정도 됩니다.